KT&G상상마당 춘천 라이브스튜디오서 앨범작업, 10월 발표계획

24일에는 에이드리언 홀 워크샵도


힘든 시간을 겪었던 3인조 하드락 밴드 갤럭시 익스프레스Galaxy Express가 세계적 엔지니어 에이드리언 홀Adrian Hall과 함께 부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은, 춘천의 라이브 스튜디오로의 초청이 성사된 세계적 엔지니어인 에이드리언 홀과 갤럭시 익스프레스가 오는 10월을 목표로 앨범 작업에 들어간다고,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지난 429일 개관한 KT&G상상마당 춘천은 라이브 스튜디오 글로벌 엔지니어 초청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에 한국을 찾은 인물은 영국의 유명 레코딩 스튜디오인 메트로폴리스Metropolis의 인하우스 엔지니어였던 에이드리언 홀. 그는 브리트니 스피어스, 앨리샤키스, 블랙아이드피스, 샤키라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바 있으며 다수의 인디 락밴드들과도 참여하여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인정받는 인물.




Adrian Hall.(출처http://www.acm.ac.uk/)



상상마당과 에이드리언 측은 수준급 장비와 최신 시설을 갖춘 상상마당 춘천의 새로운 녹음공간에서 함께 작업할 한국 아티스트를 찾았고 그 결과 갤럭시 익스프레스가 선정되었다. 갤럭시 익스프레스는 이미 다수의 해외 페스티벌 등을 통해 영미권 음악제작자들에게 입소문을 탄 바 있다. 이들은 오는 10월 발표를 목표로 앨범 작업에 들어간다고 상상마당 측은 전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한국 인디 락 씬의 1세대 프로듀서로 알려진 이성문 프로듀서가 함께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KT&G상상마당의 해외 엔지니어 초청 프로젝트는 단발성이 아니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4()에는 일반 참가자들을 위한 에이드리언 홀의 레코딩•믹싱테크닉 워크샵도 열릴 예정이다. 그의 엔지니어링 노하우 뿐만 아니라 음악 전반의 철학을 공유할 기회로, 서울이나 수도권이 아닌 공간에서는 흔치 않은 기회이다.

 

워크샵 참가 인원은 20명이며 전화 및 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070-7586-0524, ccsoundhall@sangsangmadang.com) 워크숍 참가자에게는 기어라운지(http://www.gearlounge.co.kr/shop/main/index.php) 챈들러 리미티드(Chandler Ltd.) 기타 페달 할인의 혜택도 주어진다.





프로그램 개요


[첨부]

KT&G 상상마당 춘천 <아드리안홀 x 갤럭시 익스프레스 레코딩 프로젝트> 개요

◈ 레코딩기간 : 2014 55 ~ 23

◈ 장소 : KT&G 상상마당 춘천 라이브스튜디오

◈ 주최 : KT&G 상상마당 춘천

◈ 주관 : KT&G 상상마당 춘천, 러브락 컴퍼니

◈ 협찬 : 기어라운지

◈ 참여 인력 프로필

이름

역할

프로필

에이드리언 홀

(Adrian Hall)

엔지니어

METROPOLIS STUIDIO의 하우스 엔지니어 출신.

Britney Spears, Alicia Keys, Black Eyed Peas, Shakira, Goldfrapp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프로듀서, 레코딩 엔지니어, 믹싱 엔지니어 역임.

갤럭시 익스프레스

기타/보컬 박종현, 베이스/보컬 이주현

드럼 김희권

뮤지션

에너지 넘치는 공연으로 정평이 나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락 밴드 갤럭시익스프레스는 2006년 서울에서 결성되었다. 전염성이 강한 개러지 락, 펑크, 사이키델릭 사운드를 촘촘하게 엮어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곧바로 주목을 받았다.

- 2011 8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악인

- 2009 6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록 음반상

이성문

프로듀서

우리나라 1세대 인디 록밴드 출신의 프로듀서로 페퍼톤즈, ! 부라더스,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등 국내 인디씬에서 음악적인 성과로 주목 받는 앨범 대다수를 프로듀싱

러브락 컴퍼니

www.loverock.kr

레이블

갤럭시 익스프레스, 파블로프, 텔레파시등 국내영향력 있는 밴드를 소속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디레이블로 국내 유명 페스티벌 및 상상마당 주최 레이블 파티에 다수 참가하였으며 2013년 슈퍼소닉을 비롯한 해외 진출에 성공하여 2014년 갤럭시 익스프레스를 필두로 일본, 미국 및 유럽 시장의 진출을 앞두고 있다.

 

KT&G 상상마당 춘천 <에이드리언 홀의 레코딩믹싱 테크닉 워크숍> 개요

◈ 기간 : 2014 524() 14:00~17:00

◈ 장소 : KT&G 상상마당 춘천 라이브 스튜디오

◈ 참가비 : 150,000 / 선착순 20



자료제공: KT&G상상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