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키의 월드투어에 함께 한 스기조.(출처, X-Japan 페이스북)


내달 17 피지컬 발매 앞두고 디지털 패키지 출시

히데 추모곡 “Without You” 라이브 버전 수록, 전세계 11개국 서비스 가능

 

 

오는 6 17 CD발매 예정인 X Japan 메이저 데뷔 25주년 기념 베스트 음반 [X Japan World Best~] 오늘인 21 아이튠즈를 통해 음원을 선공개했다고, 워너뮤직 재팬(http://wmg.jp) 측이 밝혔다

 

이번 디지털 패키지의 수록곡은 “Rusty Nail” 포함해 7. 중에는 1998 5 세상을 떠난 기타리스트 히데를 추모하는 곡인 “Without You” 라이브 버전도 수록된다. 그간 부틀렉이나 동영상을 통해 알려지긴 했지만 공식적인 실황 음원이 수록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이번에 아이튠즈 스토어iTunes®Store 통해 공개되는 음원은 전세계 111개국에서 서비스된다. 그들의 한국 팬들에게도 인기가 높았으며 많은 가요작곡가들에게 이디엄을 선물하기도 X Japan 슬로우 넘버 “Forever Love” 포함돼 있다.

 

한편 내달 17 발매되는 피지컬 앨범은 현지 4,600엔인 초도한정반과 3,000엔인 통상반 종류로 나뉘어 매대에 오른다. 초회생산 한정반에는 2009년부터 2011년까지의 월드투어 영상을 모은 트레일러가 수록된다. 그들이 공연을 치렀던 세계 각지의 열광적인 반응이 담겨 있다고 워너뮤직 재팬 측은 설명.

 

아직 음반이 한국에서 발매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으나 X Japan 활동 당시, 일본 문화가 개방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뜨거웠던 인기를 생각하면 발매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X Japan 비공식적인 동시대를 보냈던 세대들에게는 충분히 어필할 있는 아이템.

 

17 발매되는 피지컬 앨범은 2장의 CD 1장의 DVD 구성돼 있다. “Silent Jealousy” 아이튠즈 버전으로 공개되지 않은 4곡이 포함돼 11곡이 수록된 CD1 30분이 넘는 대곡 “Art of Life” 수록된 CD2, 그리고 앞서 언급한 트레일러 “Exclusive Trailer of X Japan World Tour Live 2009, 2010 & 2011” 수록된 DVD 구성이다.

 




 

10 11일 미국 매디슨 스퀘어 가든 공연도 예정

X와 가장 인연깊었던 스기조, 멤버로 참여

 

한편 X Japan 기타 자리 히데의 자리를 채워주고 있는 루나 씨의 기타리스트 스기조는 지난 4 30 워너뮤직 재팬을 인용, 오는 10 11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에서의 공연 소식도 알린 있다. 스기조는 생전의 히데뿐만 아니라 X Japan 마이너 시절부터 각별한 인연을 맺어 사이. 이미 국내 제이 마니아들에게도 스기조와 X Japan 함께 연주하는 동영상으로 이들의 인연은 알려져 있다.

 

참고로 25년이라는 주기는 루나 씨에게도 특별한데 이는 이들이 결성한 오늘까지 이른 시간이다. 이를 기념하여 루나 씨는 지난 12 발매된 그들의 복귀작 [A Will] 구매하는 팬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오는 29 국립 요요기경기장 1체육관(国立代々木競技場第一体育館)에서 열리는 <LUNA SEA 25th ANNIVERSARY LIVE-The Unfinished MOON> 스태프 전용 구역을 참관하는 루나 백스테이지 투어기회를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은 오늘인 21일부터 29 오후 3 30분까지다.